토닥에서 열리는 모든 회의 중 가장 중요하고 가장 결정적인 회의는 무엇일까?
올해로 벌써 11번째를 맞이했으니 토즁이들은 모두 알고 있겠지? 바로 조합원 정기총회야.
총회는 토닥 정관에 따라 매년 2월에 개최하는데, 올해는 2월 11일 토요일 오후 1시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할 계획이야. 2022년 토닥의 사업보고와 결산안, 2023년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승인하는 것이 올해의 주요 안건이지.
토닥은 몇 년 전부터 총회를 대의원 총회로 운영하고 있는데 최근 3개월간 조합비를 납부한 적이 있는 토즁이라면 누구나 대의원이 될 수 있어. 그리고 대의원으로 총회에서 권한을 행사할 수 있는 방법도 무려 3가지나 있다는 사실! 혹시 3개월간 조합비를 납부하지 않아서 유효조합원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조합원 자격으로 참관은 가능하니까 아래 링크에서 내가 유효조합원에 해당이 되는지 살펴보고 참여 신청하면 좋겠다.
토즁이가 2023 정기총회에 참여하는 5가지 방법
1) 대의원으로 선출되는 경우(=유효조합원에 해당되는 경우)
A. 정기총회 당일 현장 참여
B. 정기총회 당일 온라인 참여
C. 서면 의견서 제출
2) 대의원으로 선출되지 않는 경우(=조합원이긴 하지만 유효조합원에는 해당되지 않는 경우)
D. 정기총회 당일 현장 참여(참관만 가능)
E. 정기총회 당일 온라인 참여(참관만 가능)
즉, 조합원이라면 누구나 A에서 E 중 한 가지 방법으로 총회에 참여할 수 있어. 물론 이중 어느 것도 택하지 않은 채 나중에 결과만 보겠다고 해도 괜찮지만, 우리가 함께 운영하는 조합이니만큼 토닥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같이 살펴보고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면 좋을지 고민하는 것도 무척 의미있겠지?
토닥의 1년을 함께 준비할 정기총회, 토즁이들의 많은 참여 기다릴게. 1/29(월) 밤까지 신청해줘!